현대중장비직업전문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 
홈문의하기찾아오시는길
 
> 고객지원 > 공지사항
유인촌 전장관님 면허취득 후기
작성자 : 슈퍼관리자 | 등록일 : 2013.11.28 | 조회 : 3929

저는 오랫동안 연기자 생활을 하면서 많은 드라마와 연극,영화를 통해 국민여러분의 사랑을 많아 받았습니다.

전원일기, 장희빈, 야망의세월, 김의전쟁, 연산일기 그리고 햅릿, 홀스또메르 등 많은 작품에서 상도 많이 받았고 박수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공직생활 8년동안 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해야하는 문화정책을 만들고 예산을 세우고 집행을 하면서 책임 있는 일이 얼마나 막중한가에 대한 깊이 있는 고뇌의 시간도 보냈습니다. 이제 저는 많은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무엇으로 그동안 받았던 사랑에 보답을 할 것인가를 생각합니다. 그래서 소년원학생들과 연극교육을 통한 인성교육도 해봤고, 요즘은 용인에 있는 국립청소년 디딤쎈터에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전부터의 꿈이었던 중장비 면허에 도전하게 된 것입니다.


저는 목공도,용접도,미장일도,배우고 일하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남들은 힘들다고 안한다는데 왜 그런 생각을 하느냐고 묻습니다. 우리 주변의 많은 환경이 그분들의 노력과 손길이 닿지 않으면 생활하는데 얼마나 불편한지는 여러분이 더 느끼실 겁니다.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제가 직접해보고 그런 일을 통해 봉사할일이 많을 꺼란 판단을 합니다.


그 쳣 번째가 굴삭기 면허를 취득하는 일이었습니다.
과연 내가 중장비를 운전할 수 있을까? 그 무겁고 육중한 마치 쇠로 만든 공룡 같은 느낌의 굴삭기로 작업을 할 수 있을까?

평생 연기만 해왔던 내가 적응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을 하면서 펼쳐든 이론서적과 예상문제집은 많은 용어를 이해하는데 진땀을 흘리게 했습니다.

첫 시험은 보기 좋게 떨어 졌습니다. 한 문제를 틀린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이미 도전을 결심했고 이일을 통해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보겠다는 저의 의지는 더 확고해 졌습니다.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했습니다.
두 번째 시험에서 저는 당당히 필기시험통과!


이제 실기시험 준비를 위해 현대중장비학원에 처음 문의를 했을 때 전화를 받은 여성의 상냥한 목소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지금 실업상태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국비지원을 받아 무료로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는 내용의 답변!
국가가 많은 배려를 하고 있구나 하는 고마움과 그것을 성실하게 설명해주는 여직원의 모습에서 나의 굴삭기 도전은 시작되었고 현대중장비학원과 인연이 닿아 연습을 하게 됐는데 굴착작업을 가르쳐준 박상희선생, 주행을 가르쳐준 이영수선생, 그리고 틈틈이 조언을 아끼지 않은 조영식, 전창규, 문석현선생께도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어찌나 세심하고 친절하게 그리고 엄격하게 가르치는지 그것이 바탕이 되어 아마도 훌륭한 기사가 되지 않을까 감히 자신합니다. 현대학원에서 실습을 하는 동안 선생님들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교육이 저를 비롯한 많은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저를 반성하게 하고 돌아보게 한 85년생 김용기! 이번에 저와 함께 시험본 동기생인 용기! 정말 대단하고 의지가 강하고 끈기 있게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을 하고 있는 용기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 힘을 줄거 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이번에 실패했지만 다음번엔 꼭 합격할 꺼라고 믿습니다. 용기는 지금 언어,뇌병변장애 3급의 장애를 갖고 있는 친굽니다. 김용기 파이팅!


우리나라에서 건설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숫자가 얼마인지 저는 정확히 파악 못하지만 엄청난 숫자 일꺼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그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보냅니다. 당신들의 땀방울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를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제 그 대열에 끼고 싶습니다.

 

김기호원장님과 직원들이 이분야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사랑이 단순한 기술자를 만드는 것이 아닌 무겁고 차가운 쇳덩이를 사람의 혼을 불어넣어 살아 숨 쉬는 기계로 변화시키는 교육! 현대중장비학원에서만 가능한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분야의 장인정신을 가지고 자존감이 충만한 건설 역군을 길러내겠다는 그 꿈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어쨌든 저는 이런 교육의 결과로 필기시험 80점, 실기시험 81점 이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면허를 취득했습니다. 이 과정에 도전하시는 분들께 합격과 함께 취업을 많이 해서 실업율도 줄이고 국가 경제에 도움을 줍시다. 저도 빨리 취업을 해서 이제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좋은 연극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술이 있으면 할일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실업상태에 있는 많은 젊은이들도 기술을 배우길 권하고 싶습니다. 현대중장비학원 원장님! 선생님들! 여직원님! 수강생여러분! 파이팅입니다.

사람은 저마다 자신의 꿈을 만들어 갈때 가장 행복할 꺼라고 생각합니다.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나 새로운 취업을 꿈꾸시는 분들에게 희망을 갖고 우리함께 전진합시다.

이제 저는 대~한민국의 당당한 국가자격증을 소지한 중장비 굴삭기운전기능삽니다. 감사합니다.

총게시물 : 4[ Page : 1 / 1 ]
번호 제목 첨부 작성자 등록일 조회
4 2019년 기능사 상시검정 시행일정    관리자 2019.11.12 1
3 2019년 기능사 정기검정 시행일정   관리자 2019.01.09 513
2 무시험 천공기.공기압축기.타워크레인 교육 관리자 2015.02.11 3273
유인촌 전장관님 면허취득 후기 [1] 슈퍼관리자 2013.11.28 3929
이전 10이전1다음다음 10